벨르아망

누구나 아는 제품이면 무조건 팔릴까요?
누구나 사고 싶은 제품이 되어야 합니다

벨르아망 BEST 상품

혹시 포켓몬을 모르는 분 계신가요?

높은 인지도를 가진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벨르아망’과 함께 진행한 사례입니다.

벨르아망은 포켓몬스터부터 스폰지밥, 산리오캐릭터즈까지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높은 인지도를 가진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기존에는 단순 상품 촬영컷이나 이미지 요소를 강조한 소재로만 광고를 운영하셨었는데, 흔히 말하는 ‘후킹’을 하기에는 소재의 결이 다소 약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 결과 캐릭터가 가진 발랄함과 무드에 적합하도록 리액션이 크고 표정 연출력이 높은 사람을 우선적으로 선정하였고 댄서, 릴스 챌린지에 능한 인플루언서, 패션 전문 리뷰어 등

외향적인 성향을 가진 분들과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선물을 받고 기뻐하는 어른의 모습을 표현하자’


벨르아망의 캐릭터 제품이 가진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인지도와 더불어 ‘호불호 없이 누구나 선호하는’ 제품이라는 점이었습니다.

따라서 누구나 선호하는 캐릭터를 표현하기 위해  ‘선물을 받은 사람의 리액션’을 보여주는 것이 효과적일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특히 ‘어린이’가 아닌 ‘어른’에 초점을 맞추어 제품이 가진 이미지를 더욱 부각하고자 의도했습니다.

나아가 광고를 진행하시는 매체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라는 점에서도 인물이 등장해 제품에 대한 리액션을 하는 소스가 적합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페이스북과 릴스 지면을 고려한

‘세로형 영상’으로 광고 소재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ROAS 1068%, 지표로 증명되는 소재


리딧 서비스 진행 전 실시한 사전 조사 과정을 통해 벨르아망에서 시장에 '제품의 다양성'을 알리고자 하시는 점을 알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직군의 인플루언서 매칭,

다양한 상품 선정, 개별 디렉팅을 통한 콘텐츠 풍부화를 의도하는 등 전반적인 기획 단계에서 업체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벨르아망 리딧 서비스 진행 전 시행된 사전 질문지

그리고 리딧을 통해 획득한 광고 소재를 테스트한 결과 빠른 시간 내 FB 전환 캠페인을 통해 ROAS 1068%을 달성하는 등, 초반부터 뛰어난 효율을 보이는 콘텐츠임을 확인했습니다.

특히 조회 기간 내 CVR이 16.67%로 나타났는데, 이는 광고를 접한 고객이 리딧을 통해 제작한 소재를 클릭한 시점부터 고객이 구매할 의사를 가지고 유입되었음을 증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구매 객단가도 10만원대로 상품의 기본 객단가가 1만원 후반임을 감안하였을 때 대다수의 고객이 제품을 여러 개 구매한다는 점, ‘호불호 없는 선물’이 가능한 제품인 점 등이

소재 내에 효율적으로 표현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리딧 소재를 활용한 전환 캠페인 성과

리딧이 만족할 때 고객도 만족합니다.


아무리 소스가 좋아도, 촬영이 잘 되었어도 결국 중요한 것은 콘텐츠가 매출로 이어지는가에 대한 것입니다.

그래서 리딧은 숫자로 증명될 수 있도록 고객의 구매 여정부터 시장 조사까지 꼼꼼한 사전 준비 기간을 통해 기획되며 결과적으로  ‘매출’이 발생하는 콘텐츠가 완성됩니다.

리딧은
실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만 만듭니다

Leadit


by okhee ko

리딧은 실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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