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븐 커피 로스터스

따라하고 싶은 마음을 들게 하는 순간
구매는 자연스레 이어집니다
홈카페와 인테리어
두 가지 소구점을 잡을 수 있었던
커피 브랜드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 메인 이미지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 패키지

커피 브랜드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의 사례를 소개해 드립니다.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는 원두의 품질은 물론 패키지의 디자인이 굉장히 트랜디한 매력을 가진 원두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기존에는 스마트스토어를 메인으로 상품의 단일 이미지만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셨다면, 리딧에서는 상품에서 라이프스타일로 개념을 확장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를 사용하는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닮고 싶다는 마음이 들도록’ 기획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 결과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의 콘텐츠를 기획하면서 강조하고자 했던 것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1. 메이븐커피로스터스만의 트랜드한 브랜드 이미지, 특히 패키지 디자인이 가진 무드와 어울리는 인플루언서를 매칭하는 것
  2.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취향을 담아 선택한 것처럼 보여질 것



먼저 위 내용을 구현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매칭하기 위해 구체적인 이미지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

이미지 가이드 중 일부

보여주고 싶은 브랜드, 나를 표현하다

메이븐의 리딧 서비스를 기획하면서 강조하고자 했던 것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첫째, 메이븐커피로스터스만의 트랜디한 브랜드 이미지, 특히 패키지 디자인이 가진 무드와 어울리는 인플루언서를 매칭하는 것

둘째,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취향을 담아 선택한 것처럼 보여질 것

먼저 위 내용을 구현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매칭하기 위해 구체적인 이미지 가이드를 작성했어요.

그리고 이미지 가이드를 바탕으로 매칭을 진행한 결과 최종적으로 아래 총 네 분의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2030 세대만의 발랄하고 트랜디한 느낌을 잘 표현해주실 수 있으신 분부터 개인 SNS를 통해 자기 계발을 진행하시는 진취적인 분까지 타인으로 하여금 ‘닮고 싶은’ 이미지를 가지신 분들을

중점으로 파트너를 선정하였습니다.

그래서 기획 초기 단계부터 제품이 인플루언서의 취향처럼 보여지게끔 연출하는 것에 집중했고, 인플루언서가 가진 개성을 재량 껏 표현할 수 있으려면 디렉션이 최소화 되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때문에 서비스 기간 내 대부분의 시간을 매칭에 할애하여 최대한 신중하게 선정하고자 했습니다.

그 결과 아래 영상처럼 자연스러운 제품 표현이 가능했습니다.

베스트 영상 소스

콘텐츠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마케팅 컨설팅까지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는 스마트 스토어를 메인으로 판매를 진행하는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콘텐츠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하여 스마트 스토어의 컨디션을 점검한 결과 몇 개의 타이틀 키워드만 개선해도 빠른 시간 내 네이버 쇼핑 1페이지에 노출이 가능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타이틀에 반드시 추가적으로 반영하셔야 할 키워드를 제안하고, 추가 입점 시 진행해야 할 액션을 안내했습니다.

실제 메이븐커피로스터스 원페이지
브랜드 컨설팅 내

콘텐츠가 나아갈 방향성까지 제시합니다

리딧의 모든 구성원들은 콘텐츠와 퍼포먼스, 다방면에 능통한 전문 마케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단순히 협찬 및 컨텐츠 제작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로 매출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방향성까지 명확하게 안내합니다.

작게는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는 광고 매체를 제안하는 일부터 크게는 입점 제안, 검색 키워드 제안, 리뷰 작업 가이드까지 마케팅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조언을 드립니다.

그래서 ‘리딧’ 의 콘텐츠는 실구매로 이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리딧은
실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만 만듭니다

Leadit


by okhee ko

리딧은 실구매로 이어지는 콘텐츠만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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