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브랜드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의 사례를 소개해 드립니다.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는 원두의 품질은 물론 패키지의 디자인이 굉장히 트랜디한 매력을 가진 원두를 판매하는 곳입니다.
기존에는 스마트스토어를 메인으로 상품의 단일 이미지만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고 계셨다면, 리딧에서는 상품에서 라이프스타일로 개념을 확장하여 보는 이로 하여금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를 사용하는 이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닮고 싶다는 마음이 들도록’ 기획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 결과 메이븐 커피 로스터스의 콘텐츠를 기획하면서 강조하고자 했던 것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 메이븐커피로스터스만의 트랜드한 브랜드 이미지, 특히 패키지 디자인이 가진 무드와 어울리는 인플루언서를 매칭하는 것
-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취향을 담아 선택한 것처럼 보여질 것
먼저 위 내용을 구현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매칭하기 위해 구체적인 이미지 가이드를 작성했습니다.